온택트 시대! 고객만족 e-비즈니스로 무장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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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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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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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교육 평가별 이수조건은 각 차시평가별 평가 80%, 학습진도율 20%로 하여 총 득점의 70점이 넘어야 평가이수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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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차시평가가 이수가되어야 수료조건에 충족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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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시별 평가의 각 평가별 응시횟수는 6회(재응시 5회)이며 재응시 3회차에는 해당 차시 진도를 재수강해야 재응시가 가능합니다.
| 과정 소개 |
E-비즈니스 고객만족 온라인 서비스에 대해 학습 |
| 학습 대상 |
전자상거래 담당자, 판매 담당 임직원 |
| 학습 목표 |
코로나 시대의 e-비즈니스 및 온라인 고객서비스에 대해 학습한다. e-비즈니스의 마케팅 정략 및 기술 동향 파악, 온라인 고객 클레임 처리에 대해 학습한다. |
| 교수 소개 |
한동욱 - 한국과학기술원(KAIST) 경영공학전공 ( 박사졸업 ) 총 경력 : 15년 6개월 - 전주대학교 문화융합대학 스마트미디어학과 교수 ( 15 년 5 개월 ) - 교육부 주관 4차산업혁명 혁신 선도대학 사업단장 ( 1 년 3 개월 ) - K-MOOC사업:4차산업혁명과 스마트 기술 컨텐츠 개발 ( 1 년 1 개월 ) |
학습내용
| 차시 |
내용 |
| 1차시 |
온택트 서비스를 위한 e-비즈니스 시장분석 |
| 2차시 |
e-비즈니스 & 고객서비스의 첫걸음, 고객 요구사항 분석 |
| 3차시 |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백전백승! |
| 4차시 |
e-비즈니스의 시작, 성공과 실패 사례에 주목하라-1 |
| 5차시 |
e-비즈니스의 시작, 성공과 실패 사례에 주목하라-2 |
| 6차시 |
e-비즈니스 상품개발 전략 수립하기 |
| 7차시 |
e-비즈니스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1 |
| 8차시 |
e-비즈니스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2 |
| 9차시 |
e-비즈니스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3 |
| 10차시 |
1등 온라인 고객만족을 위한 e-biz 시스템 관리하기 |
| 11차시 |
1등 온라인 고객만족을 위한 e-biz 상품 관리하기 |
| 12차시 |
1등 온라인 고객만족을 위한 e-biz 사이트 유지보수 하기 |
| 13차시 |
e-비즈니스 고객만족의 핵심 : 주문처리하기 |
| 14차시 |
e-비즈니스 고객만족 핵심 : 배송관리하기 |
| 15차시 |
e-비즈니스 고객만족 핵심 : 교환/반품관리하기 |
| 16차시 |
e-비즈니스 고객만족 핵심 : 판매정보 관리하기 |
| 17차시 |
고객 DB 관리와 e-비즈니스 |
| 18차시 |
e-비즈니스에서의 고객 등급관리 |
| 19차시 |
e-비즈니스 서비스 : 고객 클레임 관리하기-1 |
| 20차시 |
e-비즈니스 서비스 : 고객 클레임 관리하기-2 |
| 21차시 |
e-비즈니스 서비스 : 고객 클레임 관리하기-3 |
| 22차시 |
판매후기 관리를 통한 e-비즈니스 서비스 |
| 23차시 |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e-비즈니스 서비스 |
| 24차시 |
e-비즈니스 성공은 기술 동향 분석에 있다-1 |
| 25차시 |
e-비즈니스 성공은 기술 동향 분석에 있다-2 |
| 26차시 |
e-비즈니스 성공은 기술 동향 분석에 있다-3 |
| 27차시 |
e-비즈니스 성공은 기술 동향 분석에 있다-4 |
| 28차시 |
e-비즈니스의 콘텐츠 전략을 수립하라 |
| 29차시 |
e-비즈니스의 마케팅 실행의 핵심 기법 |
| 30차시 |
뉴미디어 마케팅과 e-비즈니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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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차시 |
내용 |
| 1차시 |
온택트 서비스를 위한 e-비즈니스 시장분석 |
| 2차시 |
e-비즈니스 & 고객서비스의 첫걸음, 고객 요구사항 분석 |
| 3차시 |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백전백승! |
| 4차시 |
e-비즈니스의 시작, 성공과 실패 사례에 주목하라-1 |
| 5차시 |
e-비즈니스의 시작, 성공과 실패 사례에 주목하라-2 |
| 6차시 |
e-비즈니스 상품개발 전략 수립하기 |
| 7차시 |
e-비즈니스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1 |
| 8차시 |
e-비즈니스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2 |
| 9차시 |
e-비즈니스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3 |
| 10차시 |
1등 온라인 고객만족을 위한 e-biz 시스템 관리하기 |
| 11차시 |
1등 온라인 고객만족을 위한 e-biz 상품 관리하기 |
| 12차시 |
1등 온라인 고객만족을 위한 e-biz 사이트 유지보수 하기 |
| 13차시 |
e-비즈니스 고객만족의 핵심 : 주문처리하기 |
| 14차시 |
e-비즈니스 고객만족 핵심 : 배송관리하기 |
| 15차시 |
e-비즈니스 고객만족 핵심 : 교환/반품관리하기 |
| 16차시 |
e-비즈니스 고객만족 핵심 : 판매정보 관리하기 |
| 17차시 |
고객 DB 관리와 e-비즈니스 |
| 18차시 |
e-비즈니스에서의 고객 등급관리 |
| 19차시 |
e-비즈니스 서비스 : 고객 클레임 관리하기-1 |
| 20차시 |
e-비즈니스 서비스 : 고객 클레임 관리하기-2 |
| 21차시 |
e-비즈니스 서비스 : 고객 클레임 관리하기-3 |
| 22차시 |
판매후기 관리를 통한 e-비즈니스 서비스 |
| 23차시 |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e-비즈니스 서비스 |
| 24차시 |
e-비즈니스 성공은 기술 동향 분석에 있다-1 |
| 25차시 |
e-비즈니스 성공은 기술 동향 분석에 있다-2 |
| 26차시 |
e-비즈니스 성공은 기술 동향 분석에 있다-3 |
| 27차시 |
e-비즈니스 성공은 기술 동향 분석에 있다-4 |
| 28차시 |
e-비즈니스의 콘텐츠 전략을 수립하라 |
| 29차시 |
e-비즈니스의 마케팅 실행의 핵심 기법 |
| 30차시 |
뉴미디어 마케팅과 e-비즈니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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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 평가비율 |
- |
80% |
10% |
10% |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60점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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