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Morning, 행복한 병원을 위한 고객 만족 서비스 - 병원편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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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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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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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보건교육 평가별 이수조건은 각 차시평가별 평가 80%, 학습진도율 20%로 하여 총 득점의 70점이 넘어야 평가이수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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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든 차시평가가 이수가되어야 수료조건에 충족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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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시별 평가의 각 평가별 응시횟수는 6회(재응시 5회)이며 재응시 3회차에는 해당 차시 진도를 재수강해야 재응시가 가능합니다.
                        
 
                
             
            
            
            
                
                    
                        
                        
                    
                    
                                                
                            | 과정 소개 | 본 과정은 요양기관 CS 업무와 함께 다양한 형태의 요양기관 서비스 업무에 대해 학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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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습 대상 | 1. 의료기관 종사자 2. 병원서비스 종사자 | 
                                                                        
                            | 학습 목표 | 1. 내원한 환자의 진료 정보를 파악하고 진료를 하기 위한 접수, 응대, 배웅 관리를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다.2. 내원 전 및 내원 후 환자의 진료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키고, 진료와 병원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다. 3. 병원의 편의 시설 관련 사항 및 관리와 환자의 위생 및 안전 관리와 병원 이미지 관리 등의 병원환경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4. 병원에 서비스 디자인이 필요한 이유를 이해하고 현장에 적용할 수 있다."  | 
                                                                            
                            | 교수 소개 | 강민주 
 - 고려대학교 간호학과( 학사졸업 ) | 
                                                                        
                            | 
                                    학습내용
                                    
                                        
                                        
                                    
                                    
                                        
                                            | 차시 | 내용 |  
                                                | 1차시 | 대기 고객 관리하기 |  
                                                | 2차시 | 고객 매뉴얼 관리하기 |  
                                                | 3차시 | 온라인 상담하기 |  
                                                | 4차시 | 전화 상담하기 |  
                                                | 5차시 | 진료 후 상담하기 |  
                                                | 6차시 | 온라인 예약 관리하기 |  
                                                | 7차시 | 오프라인 예약 관리하기 |  
                                                | 8차시 | 예약 일정 관리하기 |  
                                                | 9차시 | 진료 대기시간 관리하기 |  
                                                | 10차시 | 직원 CS 교육하기 |  
                                                | 11차시 | 팀워크 향상 프로그램 기획하기 |  
                                                | 12차시 | 병원 편의시설 관리하기 |  
                                                | 13차시 | 안전 및 위생 관리하기 |  
                                                | 14차시 | 병원 이미지 관리하기 |  
                                                | 15차시 | 고객 만족도 조사하기 |  
                                                | 16차시 | 왜 병원에 디자인이 필요한가? |  
                                                | 17차시 | 서비스 디자인 |  
                                                | 18차시 | 의료 서비스와 서비스 디자인 |  
                                                | 19차시 | 서비스 디자인 프로세스 |  
                                                | 20차시 | 서비스의 행동경제학적 접근 |  
                                                | 21차시 | 서비스 인카운터와 서비스 매력 요소 |  
                                                | 22차시 | 중소병원을 위한 서비스디자인 |  
                                                | 23차시 | 중소병원 브랜딩 서비스디자인(1) |  
                                                | 24차시 | 중소병원 브랜딩 서비스디자인(2) |  
                                                | 25차시 | 중소병원 환경 서비스디자인(1) |  
                                                | 26차시 | 중소병원 환경 서비스디자인(2) |  
                                                | 27차시 | 중소병원 웨이파인딩 디자인(1) |  
                                                | 28차시 | 중소병원 웨이파인딩 디자인(2) |  
                                                | 29차시 | 중소병원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디자인(1) |  
                                                | 30차시 | 중소병원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디자인(2) |  | 
                        
                            | 
                                    학습내용
                                    
                                        
                                        
                                    
                                    
                                        
                                            | 차시 | 내용 |  
                                                | 1차시 | 대기 고객 관리하기 |  
                                                | 2차시 | 고객 매뉴얼 관리하기 |  
                                                | 3차시 | 온라인 상담하기 |  
                                                | 4차시 | 전화 상담하기 |  
                                                | 5차시 | 진료 후 상담하기 |  
                                                | 6차시 | 온라인 예약 관리하기 |  
                                                | 7차시 | 오프라인 예약 관리하기 |  
                                                | 8차시 | 예약 일정 관리하기 |  
                                                | 9차시 | 진료 대기시간 관리하기 |  
                                                | 10차시 | 직원 CS 교육하기 |  
                                                | 11차시 | 팀워크 향상 프로그램 기획하기 |  
                                                | 12차시 | 병원 편의시설 관리하기 |  
                                                | 13차시 | 안전 및 위생 관리하기 |  
                                                | 14차시 | 병원 이미지 관리하기 |  
                                                | 15차시 | 고객 만족도 조사하기 |  
                                                | 16차시 | 왜 병원에 디자인이 필요한가? |  
                                                | 17차시 | 서비스 디자인 |  
                                                | 18차시 | 의료 서비스와 서비스 디자인 |  
                                                | 19차시 | 서비스 디자인 프로세스 |  
                                                | 20차시 | 서비스의 행동경제학적 접근 |  
                                                | 21차시 | 서비스 인카운터와 서비스 매력 요소 |  
                                                | 22차시 | 중소병원을 위한 서비스디자인 |  
                                                | 23차시 | 중소병원 브랜딩 서비스디자인(1) |  
                                                | 24차시 | 중소병원 브랜딩 서비스디자인(2) |  
                                                | 25차시 | 중소병원 환경 서비스디자인(1) |  
                                                | 26차시 | 중소병원 환경 서비스디자인(2) |  
                                                | 27차시 | 중소병원 웨이파인딩 디자인(1) |  
                                                | 28차시 | 중소병원 웨이파인딩 디자인(2) |  
                                                | 29차시 | 중소병원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디자인(1) |  
                                                | 30차시 | 중소병원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디자인(2) |  | 
                                                
                            | 
                                평가기준
                                
                                    
                                    
                                    
                                    
                                    
                                    
                                
                                    
                                        
                                            |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 평가비율 | - | 80% | 10% | 10% |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60점 이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