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러닝평생교육원 - 법정의무교육,산업안전보건교육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2024기업직업훈련카드]루이비통 스토리, 사치가 아닌 가치를 담아라

    PC, 모바일
학습시간: 17시간 (총16강) 수강료: 50,490원
강좌구성:
17시간 (16강)
수강기간:
1개월
수료기준:
진도율 80%이상, 시험 0회, 과제 1회

신청유형

수강료 50,490
총 결제금액 50,490
  • 과정소개 만들어진 상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팔릴 수밖에 없는 물건을 만드는 작업이 중요하며,
    고객이 스스로 찾아오게 만드는 전략을 수립할 수 있어야 한다.
    가격이 아닌 가치로 경쟁하는 기업이 퇴보하지 않으므로, 
    급속도로 변하는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먼저 고객에게 비전을 제시해야 한다. 

    본 과정은 루이비통의 과거와 현재 스토리, 독보적인 가치를 창출하며 명품의 반열에 오른 브랜드 사례를 통해, 
    기업과 구성원의 지향점을 모색할 수 있도록 하였다. ​
  • 학습대상 • 기업 사례를 통해 경영에 대한 통찰력을 얻으려는 전 임직원
    • 트렌드를 파악하고 전략 및 기획 업무에 활용하려는 전 임직원 ​
  • 학습목표 • 대체할 수 없는 독보적인 가치를 지향하여 차별화된 기획 및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루이비통 스토리를 통해 기업의 핵심역량을 파악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비전을 제시할 수 있다.
    • 앞서가는 기업들의 전략을 통해 미래의 주요 전략을 파악하고 변화에 융통성 있게 대응할 수 있다. ​
  • 교수소개

    김용태 

     

    서울대학교 국문학 1982년 2월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졸업 1988년 8월 

     

    김용태마케팅연구소 2003년 6월 1일 - 현재 

    ㈜오리콤 1983년 12월 5일 - 1992년 5월 10일 

    ㈜엠투커뮤니티 2001년 4월 16일  - 2002년 1월 31일 

     

    저서 : 트로이의 목마를 불태워라, 마케팅은 마술이다, 부모여 미래로 이동하라, 마케팅 컨버전스, 야해야 청춘 등. 

  •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왜 명품이 되어야 하는가
    2차시 핵심역량을 발견하라
    3차시 상품이 아닌 작품을 만들어라
    4차시 가격 이전에 가치를 생각하라
    5차시 매장에 가치를 숨겨라
    6차시 가치를 높여 찾아오게 하라
    7차시 고객에게 당당하라
    8차시 변화를 이끌며 비전을 제시하라
    9차시 디지털에 적극 대응하라
    10차시 상품 3.0시대로 진입하라
    11차시 시공간의 경계를 넘어서라
    12차시 옴니채널 전략을 수립하라
    13차시 소셜이라는 날개를 달아라
    14차시 브랜디드 콘텐츠를 만들어라
    15차시 게임 엔진을 장착하라
    16차시 명품은 플랫폼이다
  •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80% 20% 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4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