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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에 바로 적용하는 메타버스 사용설명서

사업주    PC, 모바일
학습시간: 19시간 (총18강) 수강료: 79,420원
강좌구성:
19시간 (18강)
수강기간:
1개월
수료기준:
진도율 80%이상, 시험 0회, 과제 1회

신청유형

학습기간

수강료 79,420
총 결제금액 79,420
  • 과정소개

    여기저기서 메타버스 키워드가 언급되고 있습니다. 너도나도 메타버스를 활용해야 할 것 같은 분위기가 감돌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이러다가 한순간에 메타버스 키워드는 사라질 것이라는 이야기도 들립니다.  

     

    메타버스의 실체를 아직 정확하게 모르는데 조직에서는 메타버스로 뭐 할 수 있는 것이 없느냐, 기획 아이디어를 내라 등의 압박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메타버스의 설명과 예시는 많지만 그것을 어떻게 비즈니스에 접목하여 효과적으로 판단할 수 있을지에 대한 안내가 부족한 상황입니다. 메타버스 그 자체를 살펴보는 지식은 넘쳐 납니다. 각종 사례를 통해 메타버스가 이런 것이라는 정보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메타버스를 비즈니스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지?”라는 질문에는 쉽게 답하기 어렵습니다. 메타버스 키워드를 질리게 들었지만 그것을 활용하기 위한 안내가 없는 상황을 감안하여 본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메타버스 자체를 비즈니스 모델로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메타버스는 조직에서 활용할 수 있는 도구 중 하나로 생각하면 됩니다. 그 도구를 잘 사용하기 위해 어떤 것을 고려해야 할 지, 어떤 절차로 판단을 해야 할 지 설명하는 안내서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본 과정을 수강하면 메타버스를 조직에 활용하기 위한 10가지 전략을 습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학습대상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는 있으나 어떻게 실행해야 할지 몰라 막막해 하는 분

    비즈니스에 도움이되는 메타버스를 선택하고 실질적으로 활용하고 싶은 분

    메타버스를 조직에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구체적인 방법을 알고 싶은 분

    메타버스와 디지털 전환의 관계성을 파악하여 조직을 변화시키고 싶은 분​ 

  • 학습목표

    현재 논의되고 있는 메타버스의 현상과 긍정적인 면, 비판적인 면 등을 파악할 수 있다.

    메타버스를 디지털 전환의 관점에서 파악할 수 있는 안목을 기를 수 있다.

    메타버스를 조직에 활용하기 위한 10가지 전략을 설명할 수 있다.

    비즈니스에 꼭 맞는 메타버스를 선택할 수 있는 비교표를 작성할 수 있다.

    비즈니스 목표에 부합하는 메타버스를 선택하고 이를 실행할 수 있다.​ 

  • 교수소개

    박형주

    - 중앙대학교 교육공학( 박사졸업 )

  •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메타버스 개요
    2차시 메타버스의 특징적인 요소
    3차시 메타버스의 속성과 빅테크 기업의 움직임
    4차시 메타버스에 대한 긍정적, 부정적 관점
    5차시 디지털 전환의 이해
    6차시 비즈니스 모델 점검
    7차시 메타버스와 디지털 전환
    8차시 메타버스의 조건과 디지털 전환 역량
    9차시 메타버스의 산업구조, 특징
    10차시 메타버스의 한계
    11차시 메타버스 활용 목표 결정
    12차시 메타버스 선택 방법
    13차시 메타버스 분석 - 제페토
    14차시 메타버스 분석 - 로블록스
    15차시 메타버스 분석 - 모질라 허브
    16차시 메타버스 분석 - 게더타운
    17차시 작게 시작하여 점차 발전시키는 방법
    18차시 메타버스 운영 조직 및 트렌드 탐구
  •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80% 20% 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40점 이상